오피스상권 주5일제 영업에 대한 설명 부탁드려요
오피스 상권은 평일에 매출이 집중적으로 일어납니다.
그에 대해 평일 5일 영업으로 원하는 월 수입을 얻고 주말과 휴일은 쉴 수도 있는 상권입니다. 월 평균 영업일은 대략 20일 정도입니다.
오피스상권 주5일 영업의 수익은 어떻게 되나요?
한달 평균 20일 정도 영업하면서 본인 인건비 포함 세후 순수익 미니멈 500만원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조리업무와 셀프 type 영업방식으로 지출을 최소화 하여 매출대비 좀 더 높은 수익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매출대비 수익률은 어떻게 되나요?
입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30%정도 예상합니다.
고정비를 최소화해서 타 브랜드에 비해 수익률이 높은 편입니다.
이는 예측수익률이며 확정된 수익이 아닙니다.
셀프식당은 어떻게 운영 되는건가요?
고객이 테이블오더를 통해서 셀프 주문 후 선결제하고 셀프배식, 셀프퇴식하는 방식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방식과 거의 흡사합니다.
홀인건비가 안들어가고 직원에 대한 부담감도 줄어들어 작은 매장은 1인이 운영 가능합니다.
매출이 적은 달도 지출이 적어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테이블 오더와 키오스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테이블오더는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주문 시 기다릴 필요도 없는 장점이 있지만 초기 비용이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솥밥을 꼭 먹어보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메뉴란 전쟁터에서 무기와 같은 존재인데 직접 맛을 본 후 자신감을 갖고 창업을 결정하는 것이 성공창업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지인들과 2~3가지 메뉴를 드신 후 창업을 결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메뉴가 많아서 어렵지 않나요?
오픈초기에는 메인메뉴 5종으로 판매하고 조리과정이 익숙해지면 메뉴추가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여러종류의 라면을 1인분씩 끓이는 과정과 비슷하여 쉽게 익숙해 집니다.
조리는 초보도 가능한가요?
초보도 가능하지만 익숙해 지는 데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준비과정을 빼면 여러종류의 라면을 끓이는 과정과 많이 흡사합니다.
전용상품을 사용하여 정량만 지키면 됩니다.
모랑솥밥전문점은 다른 프랜차이즈와 어떤점이 다른가요?
모랑솥밥전문점은 끼니를 때우는 식사(밥)를 판매하는 대중음식점으로 끼니때마다 안정된 매출이 발생하고
절임류 반찬을 사용하여 일손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한식의 장점(안정된 매출)을 유지하면서 단점(인건비 많음)을 최소화 했습니다.
식자재 공급과 배송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물류시스템은 삼성계열인 웰스토리가 물류대행을 맏고 있으며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주6회 안정된 공급을 받고 있습니다.
가맹계약 후 매장오픈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점포 특성상 차이는 있겠지만 계약 후 오픈까지 30일 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그 기간에 실무교육, 인테리어, 인허가 등이 진행 됩니다.
점포 상권분석은 가능한가요?
점포소유 : 해당점포를 점포개발팀이 분석하여 예상매출을 산출 후 협의합니다.
점포미소유 : 상담을 통하여 입점 가능한 점포를 제안 드립니다.
업종변경 창업 가능한가요?
최소비용과 예상매출 산출 후 협의 후 진행여부 판단 합니다.